위덕소식

    인지상담전문가 양성 비학위과정 개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882회 작성일 24-01-29 14:36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 라이프up융합대학(학장 신상구)은 지난 121일부터 28일까지 총 45시간의 인지상담전문가 양성과정: FIE Standard-1’ 비학위과정을 개설하였다.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2.0)으로 개설된 이 과정에는 사회복지서비스상담학과에 입학 예정인 성인학습자와 재학생, 지역사회복지기관 및 상담센터 종사자 등 15명이 참여하였다.

     

    이번에 개설된 과정은 상담 및 임상현장에서 FIE(Feurstein Instrumental Enrichment)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지치료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이다. FIE 프로그램은 Feurstein(1921-2014)이 만든 인지계발 프로그램으로, 국제학습증진센터(ICELP)에서 인증하는 전문적인 훈련과정을 거친 전문중재자가 실시하는 프로그램인데, 본 교육과정에서는 Standard 1을 다루었다.

     

    국내 몇 명 안되는 트레이너 중 한 명인 박민정 강사(LCore대표)수업이 진행될수록 수강생들의 표정이 밝아지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는 것을 보며 모든 사람이 보다 좋게 변할 수 있다고 한 Feurstein의 말을 실감할 수 있었던 시간들이었다고 말하였다.

     

    사회복지서비스상담학과 임성옥 책임교수는 앞으로 학위를 따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실무경험을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비학위과정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위덕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2.0)에 선정되어 라이프up융합대학을 신설하였으며온라인 수업과 주말 수업다학기제집중이수제학습경험인정제(RPL), 비학위과정 등 유연하고 다양한 성인친화적 학사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