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위덕대학교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2년 저염실천급식소 선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1,018회 작성일 22-11-14 09:22

    본문

    위덕대학교 경주시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김봉갑 총장, 이하 경주시센터)는 경상북도 어린이신나당섭취 줄이기 사업과 연계하여 3월에서 9월까지 진행된 센터 특화사업(POWER-UP+) 중 하나인 ‘2022년 저염실천급식소실천 사업을 마무리하고 선정된 어린이급식소에 저염실천급식소현판을 제공하였다.

     

    저염급식실천 사업은 어린이급식소에서 국의 염도일지 작성, 저염 메뉴 제공 및 Mission 메뉴 제공 등이 주요 내용이며 국 등의 염도관리를 통해 나트륨 섭취 줄이고 권장 염도를 준수하여 건강한 식습관 조성이 그 목적이다. 또한 어린이급식소 가정에도 연계하여 직접 국의 염도를 측정하여 염도 일지를 작성함으로써 건강한 식습관 실천에 동참하도록 진행하였다.

     

    기간 내 참여한 24개소 어린이집은 11월 한 달 동안 저염실천 급식소현판과 기념품을 전달예정이고, 26곳 가정에는 8월 한 달 동안 수료증과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이번 사업에 참여했던 부모님은 염도계를 사용한 뒤 싱겁게 먹는 습관을 익히기 시작했고 어린이가 직접 염도를 측정하면서 즐겁게 진행하였다고 말하며 저염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다.

     

    한편 선정된 23개 시설 중 16개 시설은 저염실천급식소로 처음 선정되었으며 2개 시설은 3년 연속, 그리고 5개 시설은 2년 연속 선정되었다.

     

    경주시 센터장 이인숙교수(위덕대학교 외식산업학부)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운영하여 경주시민의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으며 현재 경주시센터(위덕대학교 성취관 4)10인의 전문 영양사가 경주시 어린이급식의 안전과 위생, 영양을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