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위덕대 산학협력단 울진군, 식문화 개선 컨설팅 수료식 및 품평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226회 작성일 22-11-14 09:23

    본문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성환)20221110일 울진군 농업기술센터 2층 교육실에서 울진군 음식점 영업주 30명과 김재준 울진군 부 군수, 임승필 울진군의회 의장과 박영길, 김복남의원, 방형섭 울진군 행정복지 국장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 식문화 개선 컨설팅 교육 수료식 및 품평회를 가졌다.

     

    일반음식점 영업주 식문화 개선 컨설팅 교육은 지난달 20일부터 주 2회 총 7회에 걸쳐 향토산업의 사업화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서울, 안동, 포항, 경주 등에서 섭외된 교수, 명장과 명인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비법 소스, 조리 기술, 영업전략 등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여러 다양한 영업팁과 조리 비법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6개 조로 구성하여 그동안 배운 물회, 장아찌, 매운탕, 멍게 젓갈, 송이 해물 영양솥밥, 약선 장어튀김, 낙지 꽈리고추양념, 새우 깻잎전, 주꾸미볶음 등을 전시하여 평가받았으며, 음식점 영업주의 특색있는 요리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사업 책임을 맡은 이지현 교수(위덕대학교 외식산업학부)울진군 영업주님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았고, 다양한 지역에서 직접 영업 하시고 계신 분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실제로 영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하는데 포커스를 맞추었다며 교육하는 동안 바쁘신 와중에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울진군 영업주님들의 성의에 감동했다.“고 말했다.

     

    교육생대표 최재옥(외식업 울진군지부장)씨는 교육의 내용이 너무 알차고 영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좋았고,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분들과 만날 기회가 있어 더 좋았다. 이번 교육을 위해 특별히 신경써주신 울진군 관계자와 위덕대 이지현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