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U-Class 출결오류 대처방안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 PC에서 U-Class 출결오류 대처방안 >
○ 구글은 멀티로그인 시스템이므로 한대의 PC에서 여러 계정으로 동시 로그인 가능
○ 예를 들어 “aaa@google.com”으로 이미 로그인 되어 있는 노트북에서 “1234567@uu.ac.kr”로 로그인하여 실시간 화상수업에 참여하는 경우,
구글미트가 실행되면서 “1234567@uu.ac.kr”이 아닌 “aaa@google.com” 계정으로 연결됨.
(학생 본인은 어떤 계정으로 연결되었는지 모를 수 있음.)
- 이런 경우 학생이 수업에 참여한 것을 교수님께서 확인하더라도 U-Class에서는 결석으로 처리됨.
○ 동영상 수업에서도 유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 해결방법
- (방법1) 학교계정 이외의 모든 다른 계정을 로그아웃한 후 학교계정으로만 로그인하여 수업에 참여
- (방법2) 새시크릿창을 실행해서 시크릿모드에서 학교계정을 로그인하여 수업에 참여
(시크릿모드에서는 다른 계정들을 모두 무시함.)
< PC에서 U-Class 동영상 시청시 유의사항 >
○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건너뛰기를 사용하면 건너뛴 시간만큼 진도율에 반영되지 않음.
○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화면을 최소화 하거나 다른 창을 띄워서 작업을 실행하는 중에
동영상이 종료되면 진도율이 정확하게 반영되지 않을 수 있음.
○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절전모드 또는 화면보호기로 전환된 상태에서 동영상이 종료되면
진도율이 정확하게 반영되지 않을 수 있음.
○ 출석가능시간 이전부터 동영상을 시청하면 시청중에 출석가능시간이 되어도 결석으로 처리됨.
(출석가능시간 이후부터 동영상 시청을 시작해야 함.)
- 이전글2023 U-Class 매뉴얼(학생용) 22.02.23
- 다음글[학술정보원] 교내에서 비대면수업 참여를 위한 전산실습실 개방 안내입니다. 21.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