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뉴스레터

    특수교육학부 특수교사 임용시험 역대 최다 합격자 배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레터 댓글 0건 조회 6,873회 작성일 19-02-25 16:02

    본문

    우리 대학교 특수교육학부(학부장 임장현 교수)가 2019학년도 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초등 특수교사 18명과 중등 특수교사 12명, 최종 30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역대 최고의 임용시험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수교육학부는 2007년도에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꾸준히 특수교사 임용시험 합격자를 배출해 12년 만에 총 182명의 국・공립 특수교사를 배출했다.
     
    올해 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김혜리 학생은 경북지역 수석을, 백자인 학생은 울산지역 수석을 각각 차지했다. 장미나 학생은 서울지역의 중등 특수교사 임용시험과 경기지역의 초등 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모두 합격하여 2관왕을 차지하였다.
    특수교육학부는 올해에도 경북 지역 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경기 등 다양한 지역에 선발돼 그 저력을 발휘했다.
     
    임용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특수교사들은 신규 교사 연수 과정을 거쳐 3월부터는 전국 각 지역의 특수교육 현장에서 장애학생들을 지도하게 된다.
     
    특수교육학부가 이처럼 우수한 실적을 거두는 비결은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여 체계적인 특수교사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특수교사 임용시험에 대비해 체계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아니라 특수교육학부는 매년 지역의 특수학교와 연계하여 장애학생들에게 봉사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참된 특수교사상을 정립하는 데에도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실이 2019학년도 특수교사 임용시험의 결과로 나타났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