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로 지역 사회에 웃음꽃 피우다!
페이지 정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 LINC3.0사업단(단장 이성환)은 지난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2024 김장김치 행복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위덕대학교와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는 지역 내 젓갈 장인 김명수 젓갈(대표 김헌목)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김명수 젓갈은 50년간 3대에 걸쳐 멸치액젓을 생산해온 경북의 향토 뿌리기업으로, 소금과 멸치만으로 발효시킨 고품질 액젓을 생산하는 기술을 높이 인정받아 ‘2020년 해양수산 신지식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7일에 진행된 김장김치 행사에는 위덕대학교 LINC3.0사업단장, 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 ICC 센터장, 경주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장, 위덕대학교 재학생 등 약 2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들은 우리 농산물로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 100포기를 준비하여 28일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 전달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였다. 전달된 김치는 경주시 관내 소외계층 어르신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위덕대학교 LINC3.0사업단 이성환 단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뜻깊은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하였다.
김장 자원봉사 활동을 주도한 위덕대학교 LINC3.0사업단 스마트푸드크리에이터 ICC 이지현 교수는 “지역 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따뜻한 사랑의 온기가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전글따뜻한 봉사활동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 24.12.06
- 다음글서로 다른 문화가 하나 되는 순간 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