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2024학년도 라이프up융합대학 제1회 입학식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979회 작성일 24-02-27 16:13

    본문

    위덕대학교 라이프up융합대학(학장 신상구)는 지난 24일 오전11시 지혜관(중강당)에서 2024학년도 라이프up융합대학 제1회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라이프up융합대학은 신설 단과대학으로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스마트경영학과, 사회복지서비스상담학과에서 올해 첫 신입생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시 스무살로 돌아가 새 출발을 알렸다.

     

    1부 행사는 학사보고, 신입생 선서, 환영사 및 축사, 특강 순으로 구성됐다. 특강은 성인학습지원센터 윤현자 연구원의 ‘MBTI를 활용한 성격유형별 학습코칭으로 진행되었다.

     

    2부 행사는 점심식사와 기초학습역량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과 수강신청 방법 등 대학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라이프up융합대학장 신상구 학장는 환영사에서 계곡 장유선생의 시가를 떠올리며 우리의 삶은 직선상으로 볼 때 생사라는 길을 가지만, 원형의 관점에서 보면 순환입니다. (중략) 고정되어 있는 것은 없고, 오늘이라는 날은 반복되지만, 오늘이라는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라며 적게는 불혹을 넘긴 성인학습자들이 다시 스무살의 열정으로 미래로 나아가는 징검다리를 놓은 용기를 격려하였다.

     

    위덕대학교 이동영 부총장은 위덕대학교와 라이프up융합대학, 성인학습지원센터 모두가 한뜻으로 성인학습자들의 성공을 실현하는 대학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테니 지역의 명문 위덕대학교에서 마음껏 공부하고 도전하며, 이타자리를 실현하며 성장의 기회로 삼아 마음껏 학업에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