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제13회 위덕대학교 창업경진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928회 작성일 21-05-31 13:33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익) 창업교육센터에서는 대학일자리센터와 함께 제13회 교내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5월초부터 교내홍보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 하였으며 총 12개팀 36명이 출전하여 뜨거운 경쟁을 벌였다. 예선 서류심사를 거쳐 528() 실시된 본선 발표회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준비를 한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차지한 2팀은 올해 하반기에 개최예정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10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 대학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심사위원의 대부분을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구성함으로서 보다 공정하게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다기능 쓰레받기를 아이템으로 출전한 신재생에너지공학과 4학년 5명으로 구성된 클린플랜팀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수상하였고, “발달장애인의 개별화된 특성에 맞는 프렌차이즈 카페 운영지원 및 컨설팅을 아이템으로 출전한 꿈을 그리다팀이 우수상으로 선정되어 상장과 상금 30만원을 수상하였다. “맞춤형 커피 레시피 판매서비스를 아이템으로 한 “H&D"팀과 ” “구독서비스 통합 어플리케이션을 아이템으로 개인 출전한 강은지(보건관리학과 1학년) 학생이 장려상으로 선정되어 각각 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클린플랜팀의 팀장인 권동영(신재생에너지공학과 4학년)학생은 부족한 부분을 좀 더 보완해서 학교 대표로 참가하는 10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위덕대학교 창업교육센터 방형욱 센터장은 우리 학생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위덕대학교는 외부의 각종 창업관련 경진대회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명실공히 창업명문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