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전국 최고의 임용고사 합격률을 배출하는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 “선배가 같이하는 특수교사로의 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243회 작성일 22-05-19 15:50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 특수교육학부는 2022513일 금요일 18시에 2022학년도 교원임용시험에 합격한 선배들을 초청하여 후배들의 임용고시 합격을 위한 선배가 들려주는 특수교사가 되는 현명한 방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초청특강은 코로나 19의 영향이 완전히 끝나지 않은 상황이라 인터넷특강으로 개최하였다. 2시간여의 특강이 지나고 나서도 많은 질문과 답변으로 인해 3시간정도가 소요되었지만 아무도 지치는 기색 없이 끊임없이 궁금해하고 또 그 궁금함을 이해시켜 주려고 하는 선후배의 모습에 감동적인 특강이 개최되었다.

     

    신입생인 이승민학생(22학번)평소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지 공부가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되는 공부 방법인 것인지 혼란스러운 상황이었는데 선배님들께서 임용에 도움이 될 만한 꿀팁들을 가지고 강의를 준비해 주셔서 이제 막 특수교육을 공부하게 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고 말하며 후배들을 위해 정말 많은 자료를 모아서 특강준비해주신 선배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을 한 김인식(2020졸업, 경주경희학교 근무)선생님은 이렇게 영광스런 자리에 초청하여주신 특수교육학부 교수님들과 후배님들에게 감사한다. 후배님들에게 임용시험 준비에 대한 공부법 마음가짐 등에 대해 내가 느끼고 준비한 모든 것들을 최대한 잘 전달하려고 노력했다고 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가 있다면 언제든 참여하여 후배님들의 앞날에 조금의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수교육학부 박미정 학부장은 특강을 해준 졸업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늦은 시간까지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너무 보기 좋았다며 올해도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는 202055, 202151, 202247명이라는 임용고시 합격생을 매년 배출하는 명실상부 최고의 학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