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재난 구조 우리가 앞장 선다“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제 1회 재난∙응급현장대응 경진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1,062회 작성일 22-12-01 11:01

    본문

    위덕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최희정)20221130일 위덕대학교 지혜관 중강당에서 "1회 재난응급현장대응 경진대회" 를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장정우 소방장(경주소방서 소속)"소소심" 특강을 시작으로 1, 2학년으로 구성된 총 5개 팀이 재난응급현장 대응 시범을 보였고, 4학년이 주축이 된 2개 팀은 재난응급현장 대응 사례 발표를 하였다.

     

    이날 특강에서 응급재난 현장의 실무자인 장정우 소방장은 학생들이 직접 소화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등 학생 눈높이에 맞는 특강을 진행해주어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소소심"이란 소화기, (옥내)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줄임말로 위기 상황 시 피해와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이 세 가지 활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든 캠페인이다.

     

    또한 본 경진대회 1, 2학년 참여자들은 다양하고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한 상황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청강생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최희정 학과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학생들이 각자의 기량을 발휘 할수 있도록 코칭해 주신 지도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다양한 이론과 실습들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