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24회 어린이한마당 축제’ 체험부스 운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848회 작성일 23-05-08 13:48

    본문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5일 제24회 어린이한마당 축제에 참여하여 뜻 깊은 어린이날 행사를 함께하였다.

     

    이날 행사는 위드코로나로 일상이 회복된 후 처음 맞은 행사로 4년 만에 열리는 만큼 주최자나 체험부스 참여자들, 어린이 및 부모 모두의 설렘과 기대를 모았다.

     

    건강하고 슬기로운 울진어린이 되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지침을 교육 후 핸드워시 만들기 체험과 건강한 식품선택하기 활동 및 과일 팔찌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저염·저당 교육자료를 전시하고 한국인 다빈도 섭취 음식 속 나트륨 함량을 알아보는 소금판자료를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어린이날 행사가 오랜만에 다시 열려서 정말 기쁘고 다양한 주제의 체험부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좋은 추억을 만들고 뜻깊은 어린이날이 된 것 같다. 행사를 마련해준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하였다.

     

    이지현 센터장(위덕대학교)101주년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우리들의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함양하고, 어린이집 등 어린이급식시설에서 위생적이고 영양적 균형이 잡힌 급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본 센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지난 2016년 문을 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울진군의 위탁을 받아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울진군 관내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 관리와 위생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