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의 향연!
페이지 정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 LINC3.0사업단(단장 이성환)은 지난 5일, 대학 내 기업 친화형 커뮤니티 공간인 갈마관 Design Thinking Room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학, 비공학, 다학제 간 융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팀워크를 향상시키고, 실제 사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17개 팀, 98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보인 가운데 '대박징조' 팀이 제작한 '이야기 기차 블록'이 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표인 김서현 학생은 "유아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놀이 도구를 개발하며 보람을 느꼈다. 유아와 교사가 함께 웃을 수 있는 행복한 교육현장을 만드는 데 작은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LINC3.0사업단 이성환 단장은 "매년 개최되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설계 능력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 산업체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심사의 공정성을 높였으며,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많은 학생과 교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이전글지역 스포츠 발전을 위하여 경북스포츠과학센터와 손잡다. 24.12.10
- 다음글꿈을 향한 첫걸음!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24.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