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문화로 수험생 마음 사로잡다!
페이지 정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는 지난 12월 4일, 포항 동지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학으로 초청하여 전공체험 프로그램인‘문학 한 모금, 문화 한 모금’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수험 생활에 지친 학생들에게 잠시나마 휴식과 함께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문학 한 모금’ 프로그램에서는 역사문화콘텐츠학과 신상구 교수가 연오랑세오녀 이야기를 통해 포항의 역사와 문화를 심도 있게 다루었다. 학생들은 교수의 재미있는 강연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인문학도로서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이어진 ‘문화 한 모금’에서는 태권도 품새단의 역동적인 시범이 펼쳐져 학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화려한 품새 동작과 함께 태권도의 정신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김봉갑 총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위덕대학교의 다양한 학문 분야를 경험하고, 진로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다.
위덕대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역 고등학교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 이전글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호 실천! '콕콕 줍깅'으로 하나 되다! 24.12.06
- 다음글따뜻한 봉사활동으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 24.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