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제도 및 교무행정업무 개선에 관한 대학구성원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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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제도 및 교무행정업무 개선에 관한 대학구성원 의견 수렴]
1. 목적
▪대학의 교무행정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교수, 학생, 직원 등 대학 구성원의 의견 반영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학사제도 및 교무행정 규정과 업무 개선
▪효율적인 행정 지원 체계를 구축
▪대학 행정의 선진화와 경쟁력 강화
2. 목표
▪대학 구성원(학생, 교수, 직원)의 교무행정업무 관련 불편 사항 및 개선 요구사항을 파악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
▪개선된 업무 체계를 통해 대학 내 행정 효율성을 증대
3. 대상 및 분야
▪교수: 교무행정과 관련된 인사, 수업, 학적 등
▪학생: 수업, 학적, 졸업 등 학사제도 및 교무행정 업무
▪직원: 교무행정, 교원인사, 학사제도 등
4. 교무행정 의견수렴 분야
▪교양 및 전공 교육과정 편성, 수업에 관한 사항
▪휴학, 복학, 졸업, 성적부여 등 학적에 관한 사항
▪교원 채용, 업적평가, 승진, 재임용 등 교원인사에 관한 사항
▪기타 교무행정에 관한 사항
5. 의견 수렴 방법
▪대학 홈페이지 공지
- 공지 내용: 교무행정업무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에 대한 대학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 공지 기간: 2주간 상시 공지
▪의견접수
- 구글폼을 활용하여 무기명 제출(https://forms.gle/DcvsN7nmcbYJYhjZA)
-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구체적인 상황 설명과 개선 방안 제안
6. 의견 분석 및 개선안 도출
▪의견 분석
- 교원인사 및 교육과정 관련 규정개선 TF팀은 제출된 의견을 분석하여 주요 문제점과 공통된 요구 사항을 도출
- 중복 의견에 대한 유목화 및 대학의 예산 사정 및 여건을 고려하여 우선 개선 항목 선정
▪개선안 도출
- 교원인사 및 교육과정 관련 규정 개선TF팀에서 분석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개선 방안(규정, 절차, 예산 등) 마련
- 개선 방안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필요 시 관련부서와 예산 및 실행 가능성 협의
7. 실행 및 피드백
▪개선안 실행
- 각 개선안에 대한 실행 계획 수립 및 일정 관리
-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신속한 개선안 적용
▪피드백
- 개선안 실행 후 3개월 이내에 구성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한 개선에 대한 피드백 제공
- 피드백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 개선 필요 시 재조정
8. 일정
▪공지 및 의견 접수: 2024.9.13(금)~9.27(금), 2주간
▪의견 분석: 2024.9.30.(월)~10.18(금)
▪개선안 도출: 2024.10.21.(월)~11.15(금)
▪개선결과 피드백: 2024.11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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