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학사제도 및 교무행정업무 개선에 관한 대학구성원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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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학사담당자
    댓글 0건 조회 2,257회 작성일 24-09-13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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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 URL : https://forms.gle/DcvsN7nmcbYJYhjZA


    [학사제도 및 교무행정업무 개선에 관한 대학구성원 의견 수렴]

     

    1. 목적

    대학의 교무행정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교수, 학생, 직원 등 대학 구성원의 의견 반영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통해 학사제도 및 교무행정 규정과 업무 개선

    효율적인 행정 지원 체계를 구축

    대학 행정의 선진화와 경쟁력 강화

     

    2. 목표

    대학 구성원(학생, 교수, 직원)의 교무행정업무 관련 불편 사항 및 개선 요구사항을 파악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

    개선된 업무 체계를 통해 대학 내 행정 효율성을 증대

     

    3. 대상 및 분야

    교수: 교무행정과 관련된 인사, 수업, 학적 등

    학생: 수업, 학적, 졸업 등 학사제도 및 교무행정 업무

    직원: 교무행정, 교원인사, 학사제도 등

     

    4. 교무행정 의견수렴 분야

    교양 및 전공 교육과정 편성, 수업에 관한 사항

    휴학, 복학, 졸업, 성적부여 등 학적에 관한 사항

    교원 채용, 업적평가, 승진, 재임용 등 교원인사에 관한 사항

    기타 교무행정에 관한 사항

     

    5. 의견 수렴 방법

    대학 홈페이지 공지

     - 공지 내용: 교무행정업무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에 대한 대학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 공지 기간: 2주간 상시 공지

    의견접수

     - 구글폼을 활용하여 무기명 제출(https://forms.gle/DcvsN7nmcbYJYhjZA)

     -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구체적인 상황 설명과 개선 방안 제안

     

    6. 의견 분석 및 개선안 도출

    의견 분석

     - 교원인사 및 교육과정 관련 규정개선 TF팀은 제출된 의견을 분석하여 주요 문제점과 공통된 요구 사항을 도출

     - 중복 의견에 대한 유목화 및 대학의 예산 사정 및 여건을 고려하여 우선 개선 항목 선정

    개선안 도출

     - 교원인사 및 교육과정 관련 규정 개선TF팀에서 분석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개선 방안(규정, 절차, 예산 등) 마련

     - 개선 방안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필요 시 관련부서와 예산 및 실행 가능성 협의

     

    7. 실행 및 피드백

    개선안 실행

     - 각 개선안에 대한 실행 계획 수립 및 일정 관리

     -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신속한 개선안 적용

    피드백

     - 개선안 실행 후 3개월 이내에 구성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한 개선에 대한 피드백 제공

     - 피드백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 개선 필요 시 재조정

     

    8. 일정

    공지 및 의견 접수: 2024.9.13()~9.27(), 2주간

    의견 분석: 2024.9.30.()~10.18()

    개선안 도출: 2024.10.21.()~11.15()

    개선결과 피드백: 2024.11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