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공지사항

    2학기 학생예비군 편성 및 민방위 관련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취업담당자
    댓글 0건 조회 277회 작성일 25-08-07 15:22

    본문

         예비군 편성 및 민방위 관련 안내

     

    2학기 학생예비군 편성안내

     2025학년도 2학기에 재학 예정인 복학생, 재입학생, 편입생 중 예비군대원은 

     위덕대학교 직장예비군대대에 편성이 되어야 합니다. 대학의 직장예비군에

     편성되어야 학생신분(방침보류)으로서 훈련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복학생중 예비군 대상자는 복학생 명부를 통해 일괄 편성 예정임.

     ▶ 역량강화학기 종료 후 2학기에 정상적인 학기로 재학하는 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중 예비군인 학생은 학교 예비군대대로 편성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 예비군대상자는 8월말까지 위덕대학교 학생예비군으로 편성할 예정임. 

       본인의 대학 학생예비군 편성 여부는 8월말~9월초 확인 할 수 있으며 

        이상이 있을 경우 예비군대대로 연락 바랍니다.

       - 예비군 홈페이지 www.yebigun1.mil.kr 에서 본인 소속 확인 가능

       - 부득이한 경우 예비군대대로 전화를 주시면 확인이 가능 합니다.

       위덕대학교 학생예비군으로 편성 되기 전 불참한 훈련(보충훈련)

        학생예비군으로 편성되어도 동일한 훈련을 받아야 함.

        ※ 훈련 대상자는 학교 예비군대대에서 별도로 훈련을 통지함.

     ▶ 1학기 부터 계속 재학 중인 학생은 자동으로 계속 편성됨.

      - 졸업(연기자), 역량강화학기(THE 성공역량+ 학기제), 휴학, 8학기 초과자,

       자퇴자 등은 대학에 편성되지 않고 지역(읍면동) 예비군부대에 편성됨.

     ▶ 대학원생도 상기 내용과 동일하오니 본인 편성여부를 확인바랍니다.


    민방위 안내

     ▶ 민방위 대상자중 재학 중인 학생은 민방위 제외 대상자(법정 제외자)이므로

       재학증명서 등을 소속 읍면동 민방위 담당자에게 제출 편성(교육) 제외됨

       제외사유 소멸시(졸업, 휴학, 자퇴 등)에는 본인이 신고(미신고시 과태료부과)

     ▶ 대학은 입학한 날부터 6년 이내인 학생과, 대학원은 석사과정에 한정함.

     

    예비군/민방위 관련 문의 : 위덕대학교 직장예비군대대

      ☎ 054) 760-1026/1092, 회당학술정보원(도서관)1층 대학일자리센터

     

                           2025. 8. 7.

     

             위덕대학교 직장예비군대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