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예비군 편성 및 민방위 관련 안내
페이지 정보

본문
예비군 편성 및 민방위 관련 안내
■ 학생예비군 편성안내
2025학년도 1학기에 재학생이 되는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중 예비군대원은 위덕대학교 직장예비군대대에 편성이 되어야 합니다. 대학의 직장예비군에 편성되어야 학생신분(방침보류)으로서 훈련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복학생중 예비군 대상자는 복학생 명부를 통해 일괄 편성 예정임.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중 예비군인 학생은 학교 예비군대대로 편성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예비군대상자는 2월말까지 위덕대학교 학생예비군으로 편성할 예정임.
본인의 대학 학생예비군 편성 여부는 2월말~3월초 확인 할 수 있으며 이상이 있을 경우 예비군대대로 연락 바랍니다.
- 예비군 홈페이지 www.yebigun1.mil.kr 에서 본인 소속 확인 가능
- 부득이한 경우 예비군대대로 전화를 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작년부터 계속 재학 중인 학생은 자동으로 계속 편성됨.
- 졸업자(연기자 포함), 역량강화학기(THE 성공역량+ 학기제), 휴학, 8학기 초과자, 자퇴자 등은 대학에 편성되지 않고
지역(읍면동) 예비군부대에 편성됨.
▶ 대학원생도 상기 내용과 동일하오니 본인 편성여부를 확인바랍니다.
※ 금년도(2025년) 예비군 훈련 관련사항은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 민방위 안내
▶ 민방위 대상자중 재학 중인 학생은 민방위 제외 대상자(법정 제외자)이므로
재학증명서 등을 소속 읍면동 민방위 담당자에게 제출 → 편성(교육) 제외됨
제외사유 소멸시(졸업, 휴학, 자퇴 등)에는 본인이 신고(미신고시 과태료부과)
▶ 대학은 입학한 날부터 6년 이내인 학생과, 대학원은 석사과정에 한정함.
■ 예비군/민방위 관련 문의 : 위덕대학교 직장예비군대대
☎ 054) 760-1026/1092, 회당학술정보원(도서관)1층 대학일자리센터內
2025. 2. 6.
위덕대학교 직장예비군대대장
첨부파일
-
2025년 학생예비군 편성 및 민방위 관련 안내.hwp (107.5K)
18회 다운로드 | DATE : 2025-02-06 10:53:26
- 이전글APEC 2025 KOREA 대학생 앰버서더 모집 안내 25.02.11
- 다음글2025년 포항트라우마센터 이음 자원봉사단 참여자 모집 25.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