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비대면 직원 역량강화 교육 진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2,709회 작성일 20-10-19 13:12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101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경북의 23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직원 14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역량강화 교육계획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북 식문화 채널인 드이소TV’(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접속하고 소통하면서 참여하는 방식으로 계획하였다.

    프로그램은 보건건강국 김진현국장 인사말로 시작하여 1부 토크 콘서트, 2부 어린이와 함께 하는 편식예방 요리교실, 3부 조직역량강화를 위한 MBTI 분석 및 해설에 이어 식품의약과 김창순과장의 감사말로 마무리 하였다.

     

    1부 토크 콘서트에서는 경주시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코로나로 인한 업무의 힘들었던 사연과 타센터 직원들의 실시간 댓글로 현재상황에 대하여 소통하였다. 또한 드이소식생활을 주제어로 3행시를 올리도록 하여 즐겁게 참여하도록 하였다. 2부 전문요리지도사와 윤00 어린이(6)의 쿠킹클래스는 사자 오므라이스만들기를 하면서 어린이 편식예방을 위하여 영양교육 지도법을 전달하였다. 3부에서는 자신의 성향을 살펴보고 타인의 다름을 이해하면서 더 즐거운 조직관계 전략을 연구해볼 수 있도록 진행하여 직원 간 친밀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역량강화 교육를 주관한 경주시센터(센터장 이인숙)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각 센터의 직원들이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하여 올해도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경북 23개 센터가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쉬이 오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경북거점 센터를 맡고 있으며, 현재 코로나19의 상황에 맞게 관내 193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비대면, 언택트 방식으로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