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뉴스레터

    보건관리학과, 2020년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인증에서 ‘최우수’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레터 댓글 0건 조회 2,201회 작성일 21-03-09 09:45

    본문

    우리 대학교 보건관리학과(학과장 김승대 교수)가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이 주관하여 실시한 2020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 인증에서  최우수인증(인증3+예비인증 2)을 획득하였다.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은 고등교육기관의 평가·인증 등에 관한 규정 제6조 제2항에 따라 교육부장관으로부터 인정기관으로 지정 받은 기관이다.

     

    최종 판정에 의하면 필수요소 및 정규요소 중 영역별 판정 기준에 80% 이상 충족을 획득해야 하는데, 우리 대학교 보건관리학과는 92.3% 이상을 충족함으로써 매우 우수한 평가 판정을 받은 것이다. 보건관리학과는 최우수판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미흡한 부분은 계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건관리학과 학과장 김승대 교수(프로그램 책임자)에 따르면, “20181220일부터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따라 의무기록사보건의료정보관리사(구 의무기록사)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자격시험의 응시자격이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자에게만 부여되기 때문에 반드시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하는 평가·인증을 받아야만 하였고, 이에 학과의 교수들이 일심동체(一心同體)로 준비한 결과라고 하였다.

     

    보건관리학과는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인증을 통해 앞으로 좀 더 질 높은 보건의료정보관리사를 배출 할 것이며, 국가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 있는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강조 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