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뉴스레터

    학생 창업 '브라흐마팀', 제7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레터 댓글 0건 조회 4,966회 작성일 18-11-19 10:27

    본문

    지난 11월 9일, 우리 대학교 ‘브라흐마팀‘이 구미 금오공과대학교에서 개최된 「제7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동력각을 이용한 휠체어 오프닐>라는 아이템으로 ‘우수상(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을 수상하였다.

    ‘브라흐마팀’은 소방방재학과(송준수), 특수교육학부(박향우), 경찰행정학과(황지용), 사회복지학과(박진형) 학생으로 구성된 학생 창업팀이다. 
     
    또한 이 날 창업에 관심있는 50여명의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대회에 참관하였는데, 뜨거운 응원전을 펼쳐 ‘응원상’을 받기도 하였다.
     
    ‘브라흐마팀’은 올해 5월 18일,
    우리 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창업교육센터 공동주관으로 개최한 제7회 창업경진대회에서도 1위를 수상하였으며, ‘브라흐마팀’ 팀원 중 실제로 휠체어를 사용하고 있는 사회복지학과 박진형 학생이 사용상 불편할 수 있는 사항들을 발의하여 실제로 실용성있는 창업아이템으로 발전시킬 수 있었다.
     

    창업교육센터장 박진기 교수는 “빠듯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잘 따라와 준 ‘브라흐마팀’이 대견스럽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여러 대회에서 입상할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꾸준히 진행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교는 정부의 창업 지원 시책에 맞추어 구축한 창업교육센터를 통해 창업캠프, 멘토링, 창업동아리발굴,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업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