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 실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884회 작성일 23-05-25 14:41

    본문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숙 외식산업학부 교수)202358일부터 19일까지 지역내 어린이급식소 10개소를 대상으로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은 경주센터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급식에 대한 위생 안전, 영양 등 서비스 사업 안내와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주시 센터에서 제공하는 위생안전·영양 순회지도 안내, 아이와 함께하는 요리활동 및 인바디측정과 비누만들기로 구성되었다. 요리활동은 편식예방을 주제로 알록달록 까나페만들기를 진행하였으며 인바디측정 결과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 중심의 개별적 영양상담을 진행하여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두산위브트레지움어린이집 원장은 영유아에 대한 영양소와 열량, 위생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으로 어린이급식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였고 요리활동으로 자녀와 행복한 경험을 만들어주어서 고맙다고 전했다. 또한 학부모들은 부모참관수업으로 어린이급식이 영양균형을 이루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제공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며 경주시 센터의 식단에 대한 신리와 영양상담 등에 대하여 고마움을 표하였다.

     

    이인숙 센터장은 학부모 참관수업 등 보다 건전하게 소통할 수 있는 SNS, 카톡상담 등을 활용하여 경주시 어린이의 건강한 급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201312월에 개소한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어린이 급식소(172개소)를 대상으로 10명의 전문영양사가 영양·위생안전의 지도·점검 및 관리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