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위덕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포항시의회로부터 표창패 수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618회 작성일 22-12-16 14:37

    본문

    위덕대학교 물리치료학과(학과장 이명희)221215일 지역 내 장애인의 재활 및 복지증진을 위해 토요건강증진활동’, ‘소그룹운동교실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장애인의 인권증진과 복지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포항시의회로부터 표창패를 수여했다.

    물리치료학과는 재학생들의 인성교육과 봉사정신 함양을 위하여 학과 2013학년도 개설이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포항시 종합 장애인 복지관에서 토요건강증진활동소그룹운동교실등 봉사활동을 수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내 장애인 당사자의 재활 및 복지 증진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위와 같은 공을 높이 인정받아 경상북도 포항시의회장 표창 대상자로 추천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학생들은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하였으며, 물리치료사에게 필요한 기본 소양인 인성을 함양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의견을 보였다. 이에 따라 위덕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장애인의 인권증진과 복지환경 개선에 기여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였다.

    한편, 수상식은 위덕대학교 3학년 재학생이 임상실습을 다녀온 후 그 경험을 후배들에게 전달하는 임상실습사례 발표회에서 수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