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위덕대학교 일본 정부 초청 장학생 선발 최종 합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2,912회 작성일 21-07-08 14:09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익) 일본언어문화학과에 모처럼 경사 소식에 코로나로 위축되어 있던 마음에 신바람이 났다. 다름 아닌 일본언어문화학과 류승완(4학년)학생이 2021년도 일본 정부 초청 장학생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학부1년코스)”에 최종 선발되었다는 통지를 받았기 때문이다. 지난 2월에 필기시험 합격, 5월에 면접시험 합격에 이어 71일에 최종 합격통지를 받은 것이다.

     이번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에 선발된 것은 재학생이 받을 수 있는 가장 최고의 일본 국비 초청 장학생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만큼 본인은 물론 학과 전체가 경사 분위기이다.

      류승완학생은 구미 선주고를 졸업하고, 당시 일본어선생님 추천으로 위덕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에 입학장학생으로 입학하였다. 대학 2학년 때에는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최한 <한일 학술대회 및 청소년교류사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발되어 그해 하계방학 중에 910일 일본 초청연수에 참여한 적이 있는 우수한 학생이다. 또한 최근 비대면 수업에서 일본 후쿠오카현립대 학생들과 온라인 합동수업에 참여하여 일본어 실력을 뽐내기도 하였다.

      올 10월에 출국 예정인 류승완학생은이번 장학생 선발에 최종 합격되어 너무 기쁩니다. 제가 일본언어문화를 전공하길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을 합니다. 특히 일본 역사에 관심이 많으며, 일본역사연구가가 되는 게 제 목표입니다.”라고 말하며 합격의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정희 지도교수는 류승완 학생의 꾸준한 노력이야말로 최대의 강점이며, 류승완 학생의 성실함이야말로 최고의 끼랍니다.”라며 제자 자랑이 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