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2021년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실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64회 작성일 21-04-08 11:15

    본문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숙 외식산업학부 교수)2021년 핵심사업으로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은 어린이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자녀의 부모가 전문영양사에 의해 관리되고 있는 급식 현장을 직접 방문·관찰함으로써 어린이 급식에 대한 신뢰를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주시 센터 소개 및 사업설명 위생안전·영양 순회지도 아이와 함께하는 영양교육 및 요리활동 등으로 구성하였다.

     

    코로나19 예방차원으로 시설 방문 전 보호자가 자가 문진표를 작성하도록 하였으며, 프로그램 전·후로 시설 내부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진행하였다. 또한 식품 알레르기 사고 예방을 위해 요리활동을 위한 사전 식품 알레르기 조사도 실시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코아루 어린이집 유영수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부모 참여 수업을 계획하기 힘들었는데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덕분에 유익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현장 지원 프로그램들이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인숙 센터장은 더 건강하고 더 깨끗한 어린이급식을 위해 보육시설에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드리며, 가정에서도 코로나19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의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7일 코아루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대면 프로그램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총 11개 시설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201312월에 개소한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위덕대학교(총장 장익)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어린이 급식소(191개소)를 대상으로 10명의 전문영양사가 영양·위생안전의 지도·점검 및 관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