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위덕대학교, 민간경비 교육기관 재지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116회 작성일 20-12-29 10:09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가 민간경비 교육기관 재 지정되어 향후 2025년까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위탁운영 예정이다. 위덕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1년 경찰청으로부터 민간경비 교육기관 최초 지정을 받아 2015년까지 민간경비 교육 분야 중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위탁 운영하여 총 1,18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이어서 2016년 재지정을 받아 2020년 현재까지 2,93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민간경비업체에 신규 채용된 민간경비원들과 취업 전 미리 개인교육 이수 희망자, 퇴직 후 재취업을 희망자 등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민간경비는 범죄와 무질서 대응에 있어서 많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행 관련 경비업법에서는 민간경비원들에 대한 교육훈련을 의무화하여 경비업 종사자는 경비원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경비현장에 배치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위덕대학교에서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통하여 민간경비원들의 전문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주 위탁 비환급과정과 개인교육과정으로 나누어 매월 2~3, 18시간, 24시간, 10개 과목의 이론, 교양, 실습 등 다양한 형식으로 코로나19 감염 확산 억제를 위한 방역지침 필수 준수 하에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이수하면 주로 관공서, 학교, 기업체, 백화점, 아파트 등 보안 및 경비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이수 후 구직을 희망하는 수료생들과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주요 취업알선 기관과의 취업연계 활동을 담당하여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수료생들의 취업의 가교 역할과 지역 실업자 및 고령자의 재취업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포항시 일자리 지원사업 일반경비원 양성과정등 민간경비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민간경비분야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수강생에게 제공함으로써 교육 수혜자가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환류시스템을 적용, 개발하고 있다.

     

    위덕대학교는 대학 경찰행정학과, 경찰정보보안학과, 소방방재학의 우수한 교수진과 민간경비 분야 전문 교강사 인력풀을 구성, 대학 인프라를 활용하여 최고의 환경에서 타 기관과의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