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위덕대학교 WEDDSR(위덕독도사랑동아리) 발전기금 기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91회 작성일 20-11-05 11:30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WEDDSR(위덕독도사랑동아리)독도의 날(10.25)을 맞이하여 1026() 독도의 날 홍보 및 독도 사랑 비누 판매 활동을 통한 수익금을 위덕대학교 발전기금으로 전액 기부했다.

     

    위덕독도사랑’(회장 김성현 외 10)은 독도재단에서 지원하는 동아리로, 2019년 일어일문학과 이정희 교수의 지도하에 특수교육학부, 사회복지학과, 간호학과 등의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어우려져 결성되었다.

     

    2019년 결성된 위덕독도사랑은 작년 5월 포항 영일대에서 포항 독도 사랑행사에 참가해 독도 홍보 부스 운영하였으며, 코로나 사태로 직접적인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워지자 올해는 위덕독도사랑에서 자체 제작한 수제 비누를 판매하며 독도의 날홍보행사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학교 발전 기금을 위해 전액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리회장 김성현 학생(특수교육학부)매년 찾아오는 독도의 날을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데 이 독도 사랑 비누를 가져가주신 분들이 비누를 사용할 때나 볼 때마다 독도의 날이 1025일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주신다면 큰 의미를 가지는 활동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올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학교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 비록 소액이지만 전액 발전 기금으로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