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위덕대학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재난장학금 및 학생복지지원금 지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290회 작성일 20-09-21 12:42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는 재학생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사정 악화로 학부모의 비자발적 실직과 폐업, 소득 감소가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의 등록금 부담 완화와 안정적 학업 여건 지원을 위하여 긴급재난장학금 및 학생복지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다.

     

    지난 3월부터 대학대표 6명과 학생대표 6명으로 구성된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를 설치하여 비대면 수업 운영 방안 협의 및 특별장학금 지급에 대해 13차례에 걸친 논의한 끝에 총 43천만 원 규모의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을 편성했으며, '긴급재난장학금''학생복지지원금'으로 오는 924()학생 개인별 계좌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긴급재난장학금4억 원 규모로, 1학기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등록금 실 납부 금액에 비례하여 산정해 지급하며, ‘학생복지지원금3천만 원 규모로 1학기 학부 외국인 재학생 및 9학기 등록자를 대상으로 같은 방식으로 지급한다. 지급율은 1학기 학생 개인별 등록금 실 납부 금액의 9에 해당한다.

     

    위덕대학교의 긴급재난장학금 및 학생복지지원금재원은 비대면 수업운영에 따른 장학금 변경액, 학생자치단체 행사 지원비, 공공요금 절감분, 교직원이 기탁한 장학기금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학, 학생, 교직원 모두가 고통을 공감하고 역할을 분담하여 마련되었다.

     

    위덕대학교 장 익 총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학생들이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바라는 마음으로 긴급재난장학금 및 학생복지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예방과 극복을 위해 방역을 준수하고 안전한 캠퍼스 관리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