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위덕대학교 독도사랑동아리 포항죽도시장에서 독도사랑 부채 배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185회 작성일 20-08-31 15:52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독도사랑동아리(지도교수 송근원)815(), 광복절을 맞이하여 제작한 독도 사랑 부채를 포항 죽도시장 상인, 죽도시장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달하였다. 독도사랑 동아리는 2019년 창립되어 한국일보 주관 포항 영일대에서 개최된 포항 독도 사랑행사에 참가하여 독도 홍보 행사를 한바 있다.

     

    위덕대학교 독도사랑동아리는 신재생에너지공학과를 중심으로 특수교육학부, 사회복지학과 등의 학생으로 구성된 학교 동아리이다. 2020년 하계방학중에 동아리 회원 2인이 23일 울릉도 및 독도를 견학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10여명의 학생들은 행사에서 많은 상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홍보한 결과, 독도가 우리땅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는 등 독도 홍보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판단되며, 향후에 경주 보문단지에서 독도사랑에 관한 부채 돌리기, 요양원 방문, 자전거 타기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독도는 우리땅임을 시민들에게 더욱 고취시킬 계획이다.

     

    위덕대학교 신재생에너지공학과 송근원 교수는 현재 지역사회에 독도는 우리땅임을 고취시키는 일은 한일갈등이 고조되고 있는 이즘에 지역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행사가 되었으며,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인식을 심은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판단된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경주, 포항지역의 다양한 행사와 연계하여 행사를 개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여, 이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