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경북 창업의 미래가 한자리에… ‘경북신사업창업사관학교 성과공유제’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57회 작성일 25-12-10 16:38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구동현) 산학협력단 로컬소상공인창업지원센터는 지난 129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2025 경북신사업창업사관학교 성과공유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성과공유제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안동시, MG새마을금고가 지원하며,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였다.

     

    성과공유제는 2025년 동안 교육 및 사업화 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18기 창업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의 협력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동현 총장, 정기환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관계자, MG새마을금고 경북지역본부 관계자, 멘토·투자자 및 졸업생 등 60여 명이 참석하였다.

     

    구동현 총장은 인사말에서 창업을 향한 도전은 지역경제 활성화의 중요한 출발점이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여는 원동력이다. 위덕대학교는 창업사관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창업가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MG새마을금고와 안동시 등 지역 유관기관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를 전하였다.

     

    한편,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 로컬소상공인창업지원센터는 2026년에는 사업화 실증 프로그램 확대 및 지역 기업·지자체·금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매출·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성장형 창업 플랫폼역할을 강화하고 지역 산업과 상생하는 창업 생태계 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