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어린이 건강 지킨다!"경주센터, 교구·체성분측정기 대여 사업 성료”
페이지 정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구동현)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주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경주센터)는 관내 등록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지난 2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9개월간 ‘교구·체성분측정기 대여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만 1세부터 5세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그림 자료를 활용한 식생활 교육 효과를 높이는 ‘교구 대여 사업’과, 초·중·고등학생 아동의 신체 발달 정도를 파악해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체성분측정기(인바디) 대여 사업’으로 기획되었다.
교구 대여 사업은 식품 모형을 외 5종의 교구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끼며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참여 시설의 활용 결과를 바탕으로 10개 어린이급식소를 교구 기증 시설로 선정해 교구를 전달하였다.
체성분측정기 대여 사업은 상반기 측정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신체‧영양 항목을 확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아동 대상 영양캠프와 연계한 맞춤형 영양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하반기 재측정을 통해 아동의 성장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도모하였다.
이지현 경주센터장은 “앞으로도 경주센터는 어린이들의 식생활교육뿐만 아니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교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2013년 12월 개소한 경주센터는 2025년 1월부터 어린이급식소뿐만 아니라 지역 내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 급식 시설까지 영양·위생·안전관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 이전글창의적 돌봄 혁신 제안 속출… RISE사업단 ULB+센터 캡스톤디자인대회 개최 25.12.05
- 다음글포항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특수교육학부 곽효리 학생 은상 영예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