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home > e-캠퍼스 > 위덕소식 > 위덕소식
위덕소식

포항일월로타리클럽, 위덕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로타랙트 봉사동아리 학생 3명에게 장학금 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보담당자 작성일19-06-25 16:22 조회340회 댓글0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일본언어문화학과 봉사동아리 로타랙트클럽은 6월 17일(월) 포항라한호텔에서 개최한 국제로타리 3630지구 포항일월로타리클럽 제28대, 29대 회장 • 임원 • 이사 이취임식에서 위덕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로타랙트 회원 염준섭(일본언어문화학과 1학년), 이다운(일본언어문화학과 2학년), 판쭝통(일본언어문화학과 4학년)학생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포항일월로타리클럽 제28대 윤경숙회장은 3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올해 로타리클럽 표어가 ‘세계를 연결하는 로타리’인 만큼 한 사람 한 사람의 봉사정신으로 세계를 연결하는 존재가 됩시다”라고 강조하였다. 특히 베트남 유학생인 판쭝통(일본언어문화학과 4학년)학생에게는 졸업하고 본국으로 돌아가서도 로타리정신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번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은 위덕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로타랙트클럽(지도교수 이정희)의 일원으로, 일본어를 전공하는 재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로서, 2011년도에 발촉하여 올해로 9년째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회장 염준섭(일본언어문화학과 1학년)학생을 중심으로 2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해마다 로타랙트 회원들은 세계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양동마을 환경미화에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뿐만 아니라, 경주, 포항 지역에서 일본어 통역, 안내가 필요한 행사에 로타랙트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들의 전공을 살려서 일본어 기량을 뽐내기도 한다.
 
일본언어문화학과 로타랙트회원 전원은 매년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를 해주시는 포항일월로타리클럽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