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공지사항

    개강을 맞이하면서 위덕대학교 구성원들께 드리는 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541회 작성일 21-08-31 11:46

    본문

    사랑하는 재학생 및 존경하는 교직원 여러분!

    국내코로나19 4차 대유행의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걱정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지난 6월 교육부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수업 지속으로 대학생들의 학습결손 및 사회적·정서적 교류 축소 등의 우려가 심화됨에 따라 2021-2학기 대학의 대면활동 단계적 확대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도 2학기부터는 대면수업 단계적 확대 방침에 따른 2021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학사 운영 계획을 지난 84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였습니다. 현재까지는 기 공지된 바와 같이 기본적으로 대면수업(전공교과목)과 비대면수업(교양교과목) 병행을 전제로 2학기 학사운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강 후 예정대로 대면수업(전공교과목)과 비대면수업(교양교과목)이 시작되더라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수업 운영 전환에 있어 탄력적으로 대처할 것이며, 변경이 있을 경우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할 예정입니다.

     

    우리 대학은 2020학년도 1학기부터 현재까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면 및 비대면 병행수업을 통하여 그동안 안정적으로 수업을 운영해왔습니다. 2021학년도 2학기 역시 안전한 대면수업을 위해 코로나19 총괄담당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코로나19 방역비상대책T/F 및 현장대응팀을 구성하여 구성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방역 및 안전관리에 최우선을 두고 학사운영에 임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위험성으로 인한 불안감과 걱정은 모든 구성원들의 공통된 사항이겠지만, 한편으로는 교육 수월성 및 수업 효과성 제고와 졸업을 앞두고 취·창업 및 진로지도가 필요한 학생, 대면수업을 통해 자격증과 국가고시 시험을 준비해야만 하는 학생, 교수님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수업이 진행되기를 간절히 원하는 학생, 진로 및 자기탐색 지도가 필요한 저학년 학생 등 다양한 학생들의 요구도 함께 살펴야만 하는 대학의 고심에 대해서도 구성원 여러분의 넓은 이해와 협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안정적인 한 학기 수업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 마음을 모아 서로를 배려하며 방역 및 안전관리에 최선의 협조를 해주시기를 재차 당부 드리며, 코로나19 상황에서 구성원 여러분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21. 8. 31


    위덕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