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뉴스레터

    일본언어문화학과 김현욱, 일본 문부과학성 국비 장학생에 최종 합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레터 댓글 0건 조회 4,603회 작성일 18-07-25 14:18

    본문

    우리 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 김현욱 학생((4학년)2018학년도 일본정부 문부과학성 국비 장학생(일본어일본문화연수생)에 최종 선발되었다.

     

    이번 국비 장학생은 재학생이 받을 수 있는 가장 최고의 일본 국비 초청 장학생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만큼 본인은 물론 학과 전체가 경사 분위기이다.

     

    김현욱 학생은 지난 2월에 필기시험 합격, 3월에 면접시험 합격, 5월에 1차 합격자에 선정된데 이어 지난주에 최종 합격통지를 받았다.

     

    김현욱 학생은 포항 동지고를 졸업하고, 부산외국어대학교 아랍어학과에 진학했다가, 군병역을 마치고 복학할 즈음에 일본어로 전공을 바꾸어, 집에서 통학할 수 있는 우리 대학교 일본언어문화학과에 입학하였다. 입학 당시의 일본어 실력은 일본어를 읽고 쓸 수 있을 정도였다고 하며, 1학년 때 일본어능력시험(JLPT)3급 합격, 2학년 때 2급 합격, 3학년 때 1급을 합격하였다.

     

    김현욱 학생은 이번 장학생 선발 시험이 워낙 경쟁이 심해서 큰 기대를 안했는데, 이렇게 최종 선발되어 너무 기쁩니다. 제가 전공을 바꿔 하고 싶은 공부를 하기 위해 일본언어문화학과를 선택한 것이신의 한 수인 것 같습니다.”라고 하면서,지도교수인 이정희 교수님께서 공부하셨던 일본 국립 쓰쿠바(筑波)대학으로 유학가게 되어 더욱 더 마음이 벅차기만 합니다. 더 열심히 해서 일본어, 일본문화를 완벽하게 공부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라며 합격의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올해 10월에 출국 예정인 김현욱 학생을 그동안 학과에서 수석을 놓치지 않은 우수한 학생으로, 지난해 3월에는 일본에서 실시한 학생 단가(短歌)콩쿠르에서 입선한 수상경력도 갖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