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호 실천! '콕콕 줍깅'으로 하나 되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625회 작성일 24-12-06 10:00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지현 외식조리제과제빵학부 교수)2024101일부터 124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급식소(어린이집아동복지시설) 16개소를 대상으로 2024년도 하반기 위생 이벤트 다함께 콕콕 줍깅을 진행하였다. 다함께 콕콕 줍깅은 줍깅(줍다+조깅)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게 하기 위함이다.

     

    다함께 콕콕 줍깅은 각 시설별 현수막 꾸미기, 줍깅, 깨끗한 손씻기 총 3가지 활동으로 진행되었다현수막 꾸미기 활동의 경우 환경 보호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이끌어내고자 하였다. 길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아이들이 직접 주움으로써 환경보호에 함께 동참하고,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 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활동을 마무리하고 접수받은 아이들의 활동사진은 액자로 제작하여 각 시설로 전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경주YMCA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과 직접 현수막을 꾸미고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자연에 대한 고마운 마음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보람된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으며안강어린이집 원장은 다함께 콕콕 줍깅 활동을 통해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어린이집 주변이 깨끗해지는 것을 보며 점심시간에 음식물을 남기지 않거나 물을 아껴서 사용하는 등 환경보호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이지현 센터장은 우리가 하고 있는 아주 작은 실천이 나를 보호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길이 된다. 하반기 위생 이벤트에 많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였다.

     

    201312월에 개소한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외 기타 영양사가 없는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10명의 전문 영양사가 영양·위생·안전 지도·점검 및 관리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