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울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리 가족 파티시에’ 행사 진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보담당자
    댓글 0건 조회 2,660회 작성일 20-11-03 11:06

    본문

    위덕대학교 (총장 장 익)에서 위탁 운영하는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지현 외식산업학부 교수)20201031() ‘우리 가족 파티시에!’을 진행하였다.

     

    우리 가족 파티시에!’사업은 가족들과 함께 저당 케이크를 만드는 사업으로 나트륨 및 당류 저감화 사업과 더불어 어린이 급식소 내의 저염·저당 식습관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실시하였다.

     

    우리 가족 파티시에!’는 선착순 접수를 통해 오전, 오후로 총 두 번 진행 되며 포항에서 김미숙 강사님을 초청하여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현장에서는 코로나 방역지침에 맞추어 진행되었다.

     

    우리 가족 파티시에!’는 시중에 당이 높은 간식 대신 당류를 줄인 간식을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어 아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또한 아이와 부모의 유대감 강화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며, 이지현 센터장은 이번 교육를 통해 울진 지역의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위해 저염·저당 식습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불어 울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진군 센터는 20165월부터 울진군에서 위탁받아 위덕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영양사가 근무하며 관내 어린이급식소와 어린이들의 급식과 영양을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