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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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위덕대학교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CCTV 운영관리 규정 제정 : 2013. 2. 14.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위덕대학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1.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구성원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07대 캠퍼스 내 건물 내·외부,주요교차로,주차장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 분 이 름 직 위 소 속 연 락 처
관리책임자 이상훈 행정팀장 행정처 054-760-1030
접근권한자 윤종녕 담 당 자 행정처 054-760-1037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의 촬영시시간, 보관기간 및 보관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각 건물 경비실 또는 관리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행정처 행정팀
    1. 개인정보영상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 서식은 [규정집 : 3-1-25CCTV관리규정]를 참고하세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4.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본 대학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한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3년 2월 14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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