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인사말
home > 대학소개 > 총장실 > 총장인사말

총장인사말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천년고도 경주에 자리한
위덕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위덕대학교는 1996년 대한불교 진각종의 종지로 진리탐구(眞理探究), 인격도야(人格陶冶), 이타자리(利他自利)의 3대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개교하였습니다.

우리대학이 소재한 경주시는 관광, 전력 및 에너지, 자동차 부품 산업 등이 발달해 있으며, 문화적으로는 인근 양동마을을 비롯하여 신라 천년고도의 유네스코 문화유산이 집중된 지역입니다. 인접 포항시는 철강을 기반으로, 해양문화, 국제 물류의 중심 도시로, 또한 울산광역시는 자동차·조선·석유화학 산업의 중심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통문화와 첨단 산업이 융합된 거점 지역에 위치한 우리 위덕대학교는 짧은 역사이지만 ‘지역 명문 교육중심대학’ 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인성과 지식을 갖춘 성실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배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대학은 모든 재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잠재적 창의력을 최대한 발현하도록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학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를 위한 대학 중·장기 발전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전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대학교육의 역할과 방법도 급변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끊임없이 대학 역량을 증대시켜 모든 재학생들이 재미있게 창의적인 도전을 해 나갈 수 있는 도장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아울러 지역 문화 및 산업에 부합하는 분야를 중점 발굴, 육성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작지만 강한 대학’ 으로 웅비할 수 있도록 전 구성원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8월 25일 위덕대학교 홍욱헌, 책과 펜을 들고 웃는 총장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