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뉴스레터
home > e-캠퍼스 > 위덕뉴스레터 > 위덕뉴스레터
위덕뉴스레터

대학일자리센터 개소 재학생 및 지역청년 취창업지원에 탄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레터 작성일18-05-31 18:27 조회619회 댓글0건

본문

게시판내 이미지입니다. 내용설명을 아래 사진설명을 참고하세요.

우리 대학교는 지난 52914시에 대학생들의 진로지도와 취·창업 지원을 위한 사업인대학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개소식에는 장익 총장을 비롯해 박희주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 전강원 경상북도 일자리청년정책관, 황남섭 경북일자리종합센터장, 이승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지원본부장, 최원삼 경북동부경영자협회 상임 부회장, 주병창 대구경북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 회장, 최병칠 경주시공동일자리창출팀장 등 내빈들과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게시판내 이미지입니다. 내용설명을 사진 아래 상세설명을 참고하세요.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창업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하여 지자체와 연계해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고용노동부가 공모한 사업이다. 지난 2월 사업에 선정된 우리 대학교는 2022년까지 5년 동안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학생들에게 입학에서 취업까지 진로, 역량개발, 취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취창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청년층에 특화된 맞춤형 지원을 체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 내에는 전문 컨설턴트들과 지원 인력이 상주하며, 우리 대학교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을 위한 진로지도를 비롯해 맞춤형 취·창업 지원, 해외취업, 고용노동부 청년사업, 취업성공패키지 등 청년 대상 일자리 관련 업무를 주관하게 된다.

 

게시판내 이미지입니다. 내용설명을 사진 아래 상세설명을 참고하세요.

 

개소식 행사는 <대학일자리센터> 경과보고 및 추진계획 발표, 내빈 인사말, 테이프 커팅, 현판 제막, 센터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 푸드 관련 취창업동아리들이 창의적으로 고안한 음식들을 유감없이 선보이는 푸드취창업동아리페스티벌이 동시 개최되어 개소식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