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뉴스레터
home > e-캠퍼스 > 위덕뉴스레터 > 위덕뉴스레터
위덕뉴스레터

제5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H&D팀 최우수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레터 작성일17-07-26 11:51 조회370회 댓글0건

본문

게시판내 이미지입니다. 내용설명을 아래 사진설명을 참고하세요.
 
우리 대학교 특수교육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H&D(Human&Deve lopment)팀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스마트폰용 점자입출력기 Sdot’이라는 아이템으로 지난 61일 경운대학교에서 개최된5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경상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H&D팀은 지난 519일 우리 대학교에서 개최된 제5회 창업경진대회에서도 1위를 수상하였었다.

 

게시판내 이미지입니다. 내용설명을 사진 아래 상세설명을 참고하세요.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행사로 경북지역 청년창업 인력 발굴 육성 등을 위해 5회째 마련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H&D팀 특수교육학부 박향우(3학년) 이단경(3학년)학생은 “Sdot를 통해 앞으로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을 넘어서 장애가 아닌 서로 조금 다를 뿐이라는 생각으로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조금의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창업교육센터장 박진기 교수는 힘든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잘 따라와 준 학생들이 대견스럽고, 앞으로 창업교육센터에서는 H&D팀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우리 대학교는 정부의 창업지원 시책에 맞추어 구축한 창업교육센터를 통해 성공창업가 초청 특강, 창업캠프, 창업동아리,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창업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업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 또한 작년 대상 수상팀 LC팀은 현재 대구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하여 최대 지원금인 1억원을 지원받아 현재 사업화 준비 중에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