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home > e-캠퍼스 > 위덕소식 > 위덕소식
위덕소식

위덕대학교 2018 하반기 창업캠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18-10-10 17:50 조회62회 댓글0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익) 창업교육센터가 2년 연속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배출과 전국 최대 K-스타트업 본선진출등 최근의 겹경사 가운데 대구•경북 창업 전문 멘토들과 창업캠프를 개최하였다.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위덕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창업교육센터 공동주관으로 1박 2일간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재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업역량강화를 위한 2018학년도 하반기 START-UP창업캠프’를 열었다.
 
캠프는 △기업가정신(도전과창조정신)특강 △아이디어개발 스킬 △사업화 모델 개발 스킬 △사업화 모델개발(수익창출방안)멘토링 △사업계획서 발표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창업캠프에서는 대구•경북 유명 창업전문 멘토들이 실전 창업에 필요한 내용들을 위주로 캠프를 진행하여 참가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창업캠프에 참여한 중등특수교육학과 신입생 황지용 학생은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님들에게 창업에 대해 알아가면서 창업분야에 큰 관심이 생겼다. 이런 좋은 시간을 마련해 준 학교측에 정말 감사하다”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창업캠프를 직접 방문한 위덕대 장익 총장은 “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꿈을 발현시키려는 열의가 높다는 것을 느꼈다. 학생들이 창업교육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창업의 꿈을 키워가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위덕대학교는 올해초 청년창업사관학교에 2년연속 입교하는등 전국최대 창업경진대회인 K-스타트업 본선에 진출하며 꾸준히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