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home > e-캠퍼스 > 위덕소식 > 위덕소식
위덕소식

위덕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아빠는 쉐프다” 요리교실 성황리에 종료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획홍보팀 작성일17-08-29 16:17 조회217회 댓글0건

본문

위덕대학교(홍욱헌 총장)에서 위탁 운영하는 울진군(군수 임광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난 22일 관내 어린이집에 자녀를 둔 10여명 아버지를 대상으로 ‘아빠는 쉐프다’라는 제1기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지난 6월부터 시작하여 1, 2회는 요리 초보 아빠들 초대로 요리수업을 진행하였고 마지막 3차시에는 아이들도 함께 초대하여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요리 수업을 진행하여 높은 호응도 속에 사업을 종료하였다. 그리고 교육이 종료된 뒤 프로그램에서 배운 음식을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먹고 식사하는 사진을 찍어 보내는 인증샷 이벤트도 열어 실제로 집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지현 센터장은 “이번 요리교육을 통해 평소 육아에 참여도가 낮았던 아빠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자녀가 먹음으로써 아빠와의 교감을 향상시키고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영유아의 올바른 식생활과 성장을 위한 사업을 다방면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울진 관내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영양 , 위생 관리지도점검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그 밖에도 ‘삼삼한 조리원을 찾아라!’, ‘채소야!과일아!사랑해! 사진 콘테스트’, ‘온가족이 함께 만드는 쿠키’ 등 작년에는 선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