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home > e-캠퍼스 > 위덕소식 > 위덕소식
위덕소식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대면 이벤트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보담당자 작성일20-06-22 14:59 조회85회 댓글0건

본문

게시판내 이미지입니다. 내용설명을 아래 사진설명을 참고하세요.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센터 등록 급식소를 대상으로 카카오채널 추가 이벤트와 병행하여 비대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등록 급식소 방문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급식소 관리가 소홀해지지 않도록 위생·영양 관련 교육 자료를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으며 순회방문지도 방문교육 어려움을 채널을 통한 소통 업무를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센터의 카카오채널 추가 후 채팅방을 통해 진행하는 방식이다.
 
카카오채널을 이용한 식목일 이벤트와 연계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실내보육으로 지내는 시간이 많은 급식소를 대상으로 식물 가꾸기 키트를 전달하여 어린이들이 직접 채소재배 활동을 하도록 계획하였다. 활동 참여시설은 카카오채널을 추가하고 채팅방으로 채소를 가꾸는 어린이들의 사진을 전송하면서 소통하고 있다.
 
참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려운 상황에 센터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다고 전하였으며, 센터에서는 참여시설에 이벤트 사업과 연계한 교육활동지 및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인숙(외식산업학부 교수)센터장은 “식물 가꾸기 활동을 통한 어린이급식소에 조금이나마 활기가 불어 넣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등록급식소 뿐만 아닌 부모님과의 소통을 늘리고, 관내 어린이들이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