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home > e-캠퍼스 > 위덕소식 > 위덕소식
위덕소식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임상실습 협약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보담당자 작성일20-03-17 12:08 조회437회 댓글0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간호학과는 3월 16일(월)양산부산대학교 병원과 임상실습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산부산대학교 병원에서 산학협약서를 보내와 이번 협약식은 문서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간략히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학생의 임상실습 지원 및 지도, 간호의 기술적인 숙련과 포괄적인 간호수행 기회 부여 및 실무교육, 연구 활동과 정보의 교환 등 간호사 양성과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우리대학 간호학과 4학년 학생들이 올해 7월부터 실습 할 예정이며, 대학병원에서 실습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학생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현재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경주 동국대학교 병원, 칠곡 경북대학교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양산부산대학교 병원을 포함하여 4곳의 대학교 병원에서 실습을 하게 된다.
 
간호학과 최희정 교수는 "최근 간호학생 수가 늘어남에 따라 실습기관 확보의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대학병원, 어린이병원, 재활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1,300여 개의 병상을 갖춘 3차 대학병원과의 산학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 고 하였다. 간호학과 박정언(학과장) 교수는“코로나19 사태가 빨리 종식되어 하루빨리 학생들이 임상현장에서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