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home > e-캠퍼스 > 위덕소식 > 위덕소식
위덕소식

위덕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체코 우엡대학과의 상호교류 MOU 협약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보담당자 작성일19-12-23 16:15 조회244회 댓글0건

본문

게시판내 이미지입니다. 내용설명을 아래 사진설명을 참고하세요.
 
위덕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장덕희)는 지난 13(금)~16일(월), 체코 우엡(JAn EVANGELISTA Purkyně University)대학교와의 글로벌 대학 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체코 우엡대학은 체코의 가장 큰 대학으로 우스티나드 라벰주에 위치하고 있고, 체코어에 능통하면 외국인에게도 학비가 무료다. 물론 이 대학에서 수학하게 되면 체코와 EU 전체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양 대학 모두 국가 간의 협약은 최초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는 경주시 체코 문화 세일즈 외교의 하나로 경주시장(주낙영)과 경주시의장(윤병길)이 동행하여 우리나라의 한수원 체코 지사 방문도 하였고, 한수원의 우수성을 우스티주에 홍보하는데도 힘을 실었고, 특히 지역대학인 위덕대학교가 체코의 우엡대학과의 교류 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체코에서 글로벌 취창업을 할 수 있도록 토대 구축에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를 쏟았다. 아울러 위덕대학의 우수한 졸업생들이 체코에 진출해 있는 한수원이나 IT관련 기업 등에 글로벌 현장학습과 실습 및 나아가 취창업 지원 등으로 연계 될 수 있도록 지역대학의 우수성 홍보에도 열과 성을 다하였다.
 
장덕희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해외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을 체계화하고 기반을 공고히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며, 도움을 준 경주시에 감사를 표현했다. 내년도에는 실제 MOU 후속사업으로 체코와의 다양한 취․창업 교류에 기대해 보라고 귀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