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소식
home > e-캠퍼스 > 위덕소식 > 위덕소식
위덕소식

위덕대학교 LINC+사업단 3차년도 사회맞춤형학과(공정자동화 EIC트랙) 사업추진을 위한 산학교류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보담당자 작성일19-05-20 15:42 조회190회 댓글0건

본문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의 사회맞춤형학과인 공정자동화용 EIC트랙은 지난 15일(수) 포항 UA컨벤션에서 ‘3차년도 사회맞춤형학과 사업추진을 위한 산학교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총장을 비롯해 LINC+사업단장, 트랙주임교수 및 트랙 참여학과 교수, 협약기업 대표 및 임직원, 트랙 참여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산학교류회에서 2단계 사업추진 기본방향과 사회맞춤형학과 교육과정의 내실화, 지역의 우수기업 발굴 및 산학 연계협력 강화 등의 운영 방향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위덕대학교 장 익 총장은 “산학의 연계, 협력과 성과도출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음 한다. 한층 고도화된 사회맞춤형 인재를 양성하여 사회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확산을 통해 학생의 취업난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상국 공정자동화용 EIC트랙 주임교수는 “이번 산학교류회를 통해 대학과 협약기업 및 참여학생 간의 거리감을 줄여 상호 간 미스 매칭을 최소화 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또한 협약기업이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트랙 참여 학생이 기업맞춤형 인재로 발전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위덕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LINC+ 육성사업의 단계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2단계 진입에 성공하였으며 3년(2019~2021년) 동안 사업비를 계속 지원받게 되었다.